본문 바로가기
인이의 리뷰 이야기/ETC

Kxx커뮤니케xx 도메인 관련 전화, 조심 또 조심하세요! (feat.소상공인 사장님들)

by 란- 2019. 11. 22.
728x90

 

 

Kxx커뮤니케xx 도메인 관련 전화, 조심 또 조심하세요! (feat.소상공인 사장님들)

 

 

안녕하세요, 숭이 인사드립니다. 이런 포스팅을 작성할줄은 몰랐는데 지금 화나기도 너무 화나고.. 앞으로 이런 일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급하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하루를 전화한다고 다 날린 것 같은데요- 다름이 아니라, 사건의 발단은 제 메일로 온 <쇼핑몰 연장건 때문이었습니다>

 

 

 

 

저희는 이쪽으로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고도몰을 이용 중입니다. 호스팅 만료기간이 30일 남았으니, 연장하라고 메일이 왔더라구요. 일단 아버지께 물어봐야 겠다 싶어서, 연장할까? 여쭤봤습니다. 

중요한 부분인데 2년 연장하면 23만원. 1년 연장하면 12만원 정도의 비용이 지출됩니다. 하지만 이미 홈페이지 비용이 지출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쇼핑몰 관리자로 되어있는데, 저한테 연락없이 이게 가능한가 싶어서 고도몰에 전화해보니, 연장된건, 결제된 건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물어보니 등록확인서를 한장 보내주셨는데 (해당 업체 연락으로 사진은 내렸습니다) 이게, 도메인 등록이더라구요. 어르신들은 모를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명백히 <도메인>과 <호스팅>은 다릅니다. 

호스팅은 건물로 따지자면 건물 그 자체 입니다. 도메인은 <창문>과 같은 존재로 보면 될 것 같네요. 꼭 창문으로 안들어가도 문이 있으니 충분히 들어갈수 있습니다. 즉, 도메인은 있으면 편하지만 없어도 상관없는 그런거라고 보시면 되죠. 

저희 홈페이지 같은 경우도, 홈페이지는 그대로 남겨 두고 네이버로 연동되서 들어갈 수 있게 해뒀으며 도메인은 사용하는 경우가 없어 만료시켰습니다. 도메인으로 치고 들어오는 경우보다 네이버로 검색해서 타고 들어오는 경우가 더 많아서 그랬죠.

 

하지만 Kxx커뮤니케xx 에서는 담당자인 저한테 연락 온게 아니라 홈페이지에 있는 대표번호로 전화해서 "도메인을 회복시키거나 연장시키지 않으면 없어진다"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도메인과 호스팅의 존재를 잘 모르는 어르신들은 도메인 없어진다 = 홈페이지가 사라진다 라고 이해하시기 때문에 바로 결제한거구요.

업체측 말에 따르면, 도메인 금액 결정은 자유라고 합니다. 즉 20,000원 도메인을 300,000만원으로 측정해도 문제 없게 되는 겁니다. 즉, 소비자분들은 원가 도메인 가격을 어느정도는 알아두셔야 할 것 같다! 는 결론이 나오게 되네요. 모르면 손해본다는 말이 요기에 적용 될 것 같아요. 카톡 내용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메인 구입 비용은 3년이면 6만원 정도입니다. 호스팅을 연장하면 3년에 30만원~40만원 대로 나오구요. 

<등록확인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메인 등록하면서 396,000원을 받아갔습니다. 

 

 

 

 

혹시나 싶어 검색해보니, 저희 아버지 뿐만 아니라 이렇게 당하신 분이 또 계시더라구요. 혹시 모르니 링크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 KXX커뮤니케xx 도메인 기한연장후 당일 환불불가 관련 > 읽어보니 저희 아버지와 같은 상황이라 속에서 부글 부글 끓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분도 뭘 모르시니 그냥 하겠다고 하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뒤늦게 아들이 알고 나서, 전화드렸는데 당일환불 불가랍니다. 이게 또 어이없는게, 저는 네이버에 Kxx커뮤니케xx 검색해서 대표번호, 담당자번호로 전화해서 따졌고, 그쪽에서 환불불가 라면서 같이 소리 치길래 한국소비자고발센터에 연락했습니다.

그러니 다시 전화와서  등록하고 3일이나 일주일이었으면 바로 환불해드릴 수 있는데, 지금은 옛날 일이라서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옛날일이라뇨. 지금이 11월 22일. 10월 30일 결제건이면 한달도 안된 일인데 말이죠. 

아무튼 또 저희 아버지 같은 일이 없었으면 해서 미리 말씀 드립니다

Kxx커뮤니케xx에서 도메인관련으로 전화오시면, 제발! 바로 결정하지 마시고, 입금하지 마시고, 카드번호 가르쳐 드리지 마시고. 아들이나 딸이나, 아니면 주변 조금 젊은 사람들에게 알아봐달라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이 갑작스럽게 발달하면서 조금 나이대가 있으신 분들은 이 부분에 대해 너무 생소하고, 잘 이해가 안되서 곧이곧대로 믿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부분 때문에 비슷한 사례가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일단 알고 계셔서 대처하는게 가장 중요하니. 숙지해주세요!

특히나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네이버 와 같은 잘 모르는 단어들은 검색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검색해도 잘 모르겠다 하실 때는 지인들에게 물어봐주세요.

 

 

 

 

도메인은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싸지 않아요. 그와비슷한 도메인도 저렴한 가격에 충분히 구입가능하구요. 홈페이지를 새로 제작해주는 것도 아니고, 호스팅 연장도 아니니까요. 

아무래도 소상공인 사장님들은 인터넷, 특히 네이버에 노출 되는게 중요하다는 걸 아시고, 아마 이렇게 선택 하시는 것 같은데.. 이런 상황이 또 발생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소비자고발센터에서도 아무것도 못해준다고 다시 연락 왔더군요. 그냥 많이 알아야 하는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처음 들어본다, 갸웃하게 된다 할 때는 그냥 주변 지인들이나 젊은 분들에게 네이버에 검색해볼수 있냐고 부터 물어봐줬으면 좋겠어요. 바로 선택 안해도 되거든요!! 제발 ㅠㅠ

 

 

 

 

아무튼 도메인 관련, 호스팅 관련 너무 화가나서 혼자 열폭 했네요. 돈을 돌려 받으려면 민사로 가야 한다는데 그 긴시간 하려고 하면 시간과 비용 아깝고.. 사실 엄밀히 따지면 사기가 아니라고 하니, 답도 없고 ㅋㅋ 대한민국 살기 힘든 곳이에요... 무조건 방어운전 해야하듯 ㅋㅋ 방어기제로 나가야합니다! Kxx커뮤니케xx이라고 전화와서 도메인 관련 얘기하시면 일단! "생각해보겠습니다"하시고 조금 알아보신 후 구입하시든, 선택하셨으면 좋겠네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