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바로 어제! 2024년 2월 8일 목요일. 영남알프스 8봉 인증을 완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았던 산들이 천황산, 재약산, 고헌산 이었었는데.. 3개 다 하루만에 찍었어요. 이 포스팅에서는 천황산과 재약산만 다룰건데요- 그 다음 포스팅에서 바로 이어 갔던 고헌산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우선, 기분 좋게 촬영했던 천황산 재약산 인증샷부터! 후우.. 영남알프스 8봉 모두 클리어 하고 나니까 진짜 속이 후련한게~ 내년에도 도전할까 도키도키 고민중이에요.
아무튼, 지금부터 스타트 하겠습니다. 이전 산행 포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 걸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천황-재약이 8봉 중 가장 부담없다길래 제일 끝으로 미뤘었는데요. (원래 가장 힘든걸 빨리 해치우자는 위주라! 호호) 확실히 이전에 탔던 운문산이나 가지산, 영축, 신불, 간월보다는 편했어요.
코스 : 얼음골케이블카 - 천황산 - 천황재 - 재약산 - 천황재 - 샘물상회 - 얼음골케이블카 (원점회귀)
거리 : 2.3km + 1km + 0.8km + 0.8km + 2.8km + 0.5km = 8.2km
소요시간 : 2시간 30분 (케이블카 타는 시간 제외)
저희들의 스타트 지점은, 천황산 케이블카 하부주차장이었어요. 나름 일찍 간건데, 이미 만차! 주변에 유료주차장이 많은데, 크흠. 저희는 갓길주차 하고 올라 갔습니다!
안쪽에 보니까 주차공간이 너무 좁아서 만차가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긴 하더라구요.
매표소에서 케이블카 표 발매해주시면 되는데요! 천황산 케이블카 재약산 연계산행 등산코스는 케이블카를 탑승하는 것 부터 시작한답니다.
대인은 16,000원, 청소년은 14,000원, 소인 13,000원 이에요. 예전에는 6,000원? 8,000원? 이었다고 하던데.. 확실히 엄청 비싸졌습니다. 뿌에엥
막둥이와 저는 대인 2인을 32,000원 결제했어요. 카드 결제 가능하답니다!
케이블카 표는 왕복이용권이기 때문에, 절대 잃어버리시면 안돼요! 윗쪽에서는 발권이 안되기 때문에, 잘 챙겨주셔야 합니다. 올라갈 때 상행권을 찢어 가시고, 내려갈 때 하행권을 찢어가시기 때문에 잘 챙겨주세요!
#얼음골케이블카 - 천황산 - 천황재 - 재약산 - 천황재 - 샘물상회 - 얼음골케이블카 (원점회귀)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스타트해 볼까요?! 우선 이 높은 높이까지 케이블카 타고 올라왔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어떤 산이든 기본적으로 산 초입부터 시작해야 해서 힘들었었는데.. 참 좋더라구요~ 영남알프스 8봉 인증 산들 중에서 가장 쉬웠기 때문에 발걸음도 매우 신났답니다.
천황산까지 2.4km. 저는 표지판에 굉장히 집착하는 편이라, 지나갈 때 마다 찍었던 것 같아요. 너무 많이 찍어놔서 일부분만 추려 올라놨습니다. 호호 2.4km 정도면 뭐 이젠 껌이지~ 싶더라구요.
다만, 눈이... 눈이 엄청 많이 와더라구요?! 막둥이와 저는 아이젠 없는 쌉그지들이라 속도가 더 늦춰졌어요. 자꾸 미끄러지니까 무섭더라구요.
지나가시는 등산객분들도 다들 저희 아이젠 없음을 걱정해주셔서.. 후우 내년 영남알프스 8봉 인증을 위해 아이젠을 구입해놔야 할 것 같아요.
눈으로 보기에는 너무 예쁜 설산이었는데, 직접 걸으려고 하니까 빡세서 아찔했습니다. 그래도 어쨌든! 이 악물고 꾸역꾸역 올라갔어요.
걷기 힘들었던 대신, 요로코롬 이쁜 인생샷도 건졌답니다! 나무 위에 맺혀있는 눈들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설레라..
미끄러져서 엉덩방아도 찧고, 휘청~ 한 적도 많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이쁜 인생샷을 건져서 기분 좋았어요!
천황산까지 0.16km 요거 보자마자 신나서 더 열심히 걸어지더라구요. 아이젠만 있었더라면, 더 기분좋은 산행이 되었을 것 같아요.
#얼음골케이블카 - 천황산 - 천황재 - 재약산 - 천황재 - 샘물상회 - 얼음골케이블카 (원점회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얼음골케이블카에서 출발했을 때가 오전 9시 34분이었는데요! 천황산 도착하니까 오전 10시 24분이더라구요.
중간 중간 인생샷 찍는다고 시간 보냈던거 생각하면, 아이젠 있을 경우 40분? 정도면 거뜬하게 오르겠더라구요.
기분좋게 영남알프스 8봉 인증 사진도 촬영했습니다! 1일 3봉까지 인증 가능하다고 해서- 천항산, 재약산, 고헌산 까지 다 찍어버렸죠 :) 고헌산은 진짜 고민했는데. 이왕 시작한 거 빨리 해치우고 싶어서 호다닥 해버렸어요.
자 천황산 케이블카 재약산 연계산행 등산코스 중, 천황산을 끝냈으니! 이제 재약산으로 가야해요. 천황산에서 재약산까지는 2.0km 정도 소요됩니다. 중간에 천황재에서 살짝 쉬어갔어요.
역시나 천황산 오를때와 마찬가지로 눈 덮인 길이었어요. 막둥이 정말 여러번 미끌어지고 넘어졌다는.. 저번에 영축, 신불, 간월산 갔을 때도 아이젠의 소중함을 느꼈었는데.. 아휴.. 이번에는 진짜 꼭 구입할 겁니닷!
#얼음골케이블카 - 천황산 - 천황재 - 재약산 - 천황재 - 샘물상회 - 얼음골케이블카 (원점회귀)
사진 촬영한 곳이 천황재인데요. 천황재 도착한 시간이 오전 10시 43분 정도 돼요. 거의 20분 정도 걸어온거더라구요. 눈 때문에 더 멀게 느껴졌지만, 눈만 안쌓여있다면 정말 가볍게 산책하기 좋을 정도의 등산코스였어요.
천황재에서 잠시 쉬어가자고 바나나 까먹고 있는데! 옆에서 막둥이가 바나나 감성샷을 찍어야 한다고.. 눈 위에 얹어두고 난리치고 있더라구요! 저거 보고 빵 터졌습니다 :) 커엽. 어딜가도 혼자 잘 놀 것 같아요. 허허
#얼음골케이블카 - 천황산 - 천황재 - 재약산 - 천황재 - 샘물상회 - 얼음골케이블카 (원점회귀)
드디어 재약산까지 클리어. 재약산 도착 시간이 오전 11시 14분 이더라구요. 이때까지도 컨디션이 아주 팔팔 했어요! 다만 막둥이랑 계속 고헌산 가? 말아?를 고민했죠. 이왕 한거 오늘 다 털래?! 이러면서 말이죠. 허허
무튼, 인증까지 무사히 마쳤으니! 이제는 내려갈 일만 남았습니다.
등산할 때 가장 힘들때가 바람이 강하게 불때더라구요. 다행히 이번에 천황산 케이블카 재약산 연계산행 등산코스 탈 때는 바람이 없어서 정말 편하게 산행했던 것 같아요.
샘물상회를 거쳐 케이블카로 가기 때문에, 샘물상회 방향으로 내려갔는데요. 아쉽게도 샘물상회는 예전에 사라졌다고 하더라구요. 은근히 기대하고 있었었는데! 멀리서 폐건물만 보여서 뭔가 아쉬웠습니다. 뭐하는 곳일까 구경하고 싶었거든요~
케이블카 까지 1.13km. 이정도면 이제 다왔다 싶어서 막판 스퍼트를 내서 열심히 걸었답니다.
아무래도 영남알프스 8봉 중 다른 산들 보다 천황산은 케이블카가 있다 보니 가족단위로, 아이들과도 많이들 왔더라구요. 산을 오르기보다는 눈사람 만들면서 추억쌓을 목적으로 오신 것 같은데, 눈사람 만들어둔게 너무 귀여워서 저도 사진 열심히 찍었답니다. 보기 좋았어요 :)
#얼음골케이블카 - 천황산 - 천황재 - 재약산 - 천황재 - 샘물상회 - 얼음골케이블카 (원점회귀)
그리고 드디어 도착. 라스트팡! 케이블카가 1시 이후면 사람이 몰려서 줄이 엄청 길다고 하던데. 저희가 케이블카 하행선에 도착했을 때가 오후 12시 9분이어서 바로 탑승하고 내려갔답니다.
내려가는 도중에도 체력 괜찮으니까 고헌산까지 가버리자! 면서 의지를 불태우고 고헌산 까지 올랐어요. 고헌산 포스팅은 이 다음 포스팅에서 바로 소개해드릴께요.
아무튼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2024 영남알프스 8봉 인증 완료 해서 너무 기분좋은 하루였어요 :)
천황산 케이블카 재약산 연계산행 스타트 : 경남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 71
'인이의 버킷리스트 > 아웃도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애견동반 사진관 미스터리랩스, 강아지 프로필 찍고 왔어요! (33) | 2024.05.28 |
---|---|
영남알프스 8봉 완등 인증서 나는 몇등?! 1~2월 버킷리스트 클리어 (25) | 2024.02.14 |
고헌산 최단코스 추천 와항재 등산코스 영남알프스 8봉 마무리! (21) | 2024.02.12 |
영남알프스 8봉 인증 영축 신불 간월 연계산행 (원점회귀) 거뜬하죠! (50) | 2024.01.19 |
영남알프스 8봉 인증, 가지산 - 운문산 연계산행 (초심자도 무난히 갈 코스) (28) | 2024.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