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이의 먹는 이야기/울산_맛집

울산 남창 맛집 생선이랑고기랑 집밥 같은 한상 푸짐 그 자체!

by 란- 2024. 3. 20.
728x90

 

마마님께서 지인들과 함께 다녀오신 후로 정말 괜찮은 울산 남창 맛집 발견했다고! 한번 가보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마마님과 파파님! 언니와 함께 오랜만에 가족외식을 나섰습니다.

남창 생선이랑고기랑 이라는 밥집인데요. 정말 뭔가 집밥 같은 밥이 고플 때 방문하면 좋은 식당이에요.

 

 

식당 내부모습입니다! 단체손님이 와도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좌석들이 꽤 돼요. 4인으로 나눠져있는 테이블이 3개 정도? 붙여서 12명이 앉을 수 있는 긴 테이블도 있더라구요.

사이드쪽으로는 4인 테이블이 많기 때문에 가족외식 오신 분들이 앉기 좋았어요.

 

 

이 곳 울산 남창 맛집 생선이랑고기랑 메뉴판입니다. 생선구이+돌솥밥+된장 세트 구성이 13,000원 이라고 보시면 돼요. 반찬 구성도 나름 알차게 나와서, 이 가격에 이 퀄리티라면 가성비 나쁘지 않네. 싶더라구요.

마찬가지로 수육+돌솥밥+된장 세트 구성 역시 13,000원 입니다. 저희는 수육세트 2인 + 생선세트 2인 (52,000원) 이렇게 주문했어요.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가격 상관없다면 수육세트 주문 후, 생선구이만 추가주문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기본으로 나오는 찬들입니다! 푸짐 그 자체죠?! 집밥같은 밥 아니랄까봐, 반찬도 뭔가 굉장히 정감가요. 특히나 저 다시다 싸먹는거 진짜 좋아하는데- 저거 밥도둑이더라구요. 젓갈도 너무 맛있었구요 :)

 

 

요건 숭늉인데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밥이 돌솥밥이기 때문에, 밥을 다 덜어낸 다음- 숭늉을 부어주고 뜸 잘 들이시면 됩니닷! 이게 또 은근히 매력있단 말이죠?!

 

 

아, 울산 남창 맛집 생선이랑고기랑 에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반찬들은 여기서 가져가시면 돼요.

따로 직원분 부를 필요 없이 직접 가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두둥- 울산 남창 맛집 세트 요리가 세팅되었습니다. 윗쪽이 수육이구요! 아랫쪽이 생선구이 모듬이에요. 각각 2인 기준이라고 보시면 돼요.

실제로 생선구이 세트만 4인 주문하면, 더 다양한 생선들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우선 수육입니다- 파파님이 고기를 좋아하셔서 저는 거의 손 안댔어요!  언니는 생선보다 고기파인데- 나쁘지 않게 잘 먹더라구요. 파파님께서 잘 드셔서 기분 좋았어요! 

마늘도 세팅되어 있고, 장이랑 새우젓 이렇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외에 고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장아찌류와 김치도 준비되어 있어요. 이름은 다 모르겠는데, 무말랭이랑 고기랑 같이 맛있게 잘 드시더라구요! 장아찌도 밥과 함께 먹기 좋았어요~

 

 

제가 제일 좋아했던 구성입니다! 명이나물을 베이스로 깔고, 그 위에 수육 한점 올리고- 무말랭이 올리면 완벽 구성! 이게 바로 밥도둑 아니겠어요?!

찬들 구성도 좋아서 정말 배 부르게 두둑히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밥은 돌솥밥으로 나와요!! 저는 진짜 밥류는 무조건 돌솥밥을 사랑하는데- 흑미밥? 같은 그런 느낌이었어요. 찰지게 잘 지어져서 밥맛이 참 좋더라구요.

 

 

밥은 삭삭 긁어서 다른 그릇에 담아두구요!

거기에 숭늉 쪼르르 부어 준 다음, 덮어져있었던 저 나무판 같은걸로 덮어주면 된답니다. 간단하쥬?!

 

 

그리고 기다리는 동안 야무지게 밥과 반찬을 먹으면 돼요. 이건 생선모듬 세트 인데요-

생선이 나름 토실토실 하더라구요! 가위를 준비해주셔서 먹기 좋게 토막내서 먹었어요. 

 

 

간이 적절하게 잘 베여 있어서 밥반찬으로 좋았어요 :) 울산 남창 맛집 생선이랑고기랑 같은 경우, 와!! 너무 맛있어서 또갈래!!!의 느낌은 아니지만- 동네에서 이정도면 나름 인기 있겠다 싶은 맛과, 구성이었어요.

뭔가 지인들끼리 밥 어디 먹으러갈래..? 라고 물을 때 "생선이랑고기랑 갈래..?" 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의 그 느낌요.

 

 

세트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된장찌개 입니다. 사실 된장찌개 같은 경우는 살짝 짜다고 느껴졌어요, 하지만- 요기 숭늉 조금 넣어먹으면 양도 플러스 되고! 간 딱 맞춰서 먹을 수 있었거든요. 오히려 살짝 짠 게 더 좋았던 느낌?!

 

 

이렇게 좋아하는 다시다도 딱 싸먹고! 진짜 밥반찬 많아서 마음에 듭니닷 :)

 

 

그리고 마무리로 따끈한 누룽지! 솥밥을 좋아하는 이유가 요 누룽지 때문인데요- 뚜껑을 덮어놔서 그런가 밥도 살짝 뿐(?) 느낌이라 술술 잘 넘어가더라구요! 후후

반찬들도 맛있어서 배 두둑히 채운 느낌인데, 누룽지까지 뜨근하니 잘 넘어가니까 진짜 배가 터질 것 만 같은 느낌! 집밥 같은 한상 두둑하게 잘 먹었습니다 :) 가족외식하기 좋은 곳인데, 단점은 가족외식하기 좋은 곳이다 보니.. 애기들 데리고 많이 오시더라구요 ㅠㅠ 타이밍 잘 안맞으면 진짜 시끄러워요...

응애 애기들은 이해를 하는데 ㅋㅋ 초등학교 3-4학년 돼보이는 아이들은 부모가 조용히 시켜야하는거 아닌가요? 예절교육을 개똥같이 시키는거 보고 참... 후우 조용히 먹을 수 있었으면 더 좋았었을 듯 합니다.

 

울산 남창 맛집 생선이랑고기랑 위치 : 울산 울주군 온양읍 대안리 173-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