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이의 먹는 이야기/울산_맛집

울산 현대백화점 맛집 고복식당 꼬막비빔밥이 기가막혀!

by 란- 2024. 7. 17.
728x90

 

마마님 생신선물로 신발 사드리려고! 현대백화점 5층 핏플랍 들렸다가- 늦은 점심을 해결하고 집으로 들어가기로 했어요.

어차피 주차권도 넉넉하게 받았겠다, 주변에 맛집 없나 찾아봤는데.. 마땅히 가고싶은 곳이 없더라구요. 마마님 발 수술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너무 걷게 하는 것도 뭣하고.. 고민하다가! 마마님이 현대백화점 윗층 식당가나 가보자고 하셔서 엘리베티어 타고 슝 올라갔답니다.

그리고- 울산 현대백화점 맛집 고복식당을 알게 된 거죠.

 

 

울산 현대백화점 10층에는 <전복죽을 주는 냉면집>으로 유명한 고복식당이 있어요. 여름맞이 물냉면 드시는 분들께 전복내장죽이 함께 나가는 것 같은데요-

마마님과 저는 비빔밥에 꽂혀버려서 저는 꼬막비빔밥, 마마님은 전복장비빔밥을 먹기로 했답니다. 찌개류도 끌렸지만- 울산에서 흔히 만나볼 수 없는 꼬막비빔밥인지라 냉큼 초이스 했어요.

 

 

아, 혹시 저희처럼 비빔밥으로 2개 주문하실 분들은 울산 현대백화점 맛집 고복식당 <비빔밥세트>메뉴를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해요.

전복장비빔밥 or 꼬막비빔밥 or 고복비빔밥 중 2개를 선택하고, 고구마치즈고로케 3피스 + 미니꼬막초무침 까지 곁들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 좋답니다.

저희도 따로따로 주문할까 하다가, 세트 구성 보고 비빔밥세트 34,000원으로 주문했어요.

 

 

식당 내부는 그리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굉장히 깔끔하게 잘 세팅되어 있는 상태였답니다. 전체적으로 단정한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였어요. 조용히 식사하기에 좋더라구요!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으려니- 이렇게 기본 밑반찬을 세팅해주셨어요.

이 곳 울산 현대백화점 맛집 고복식당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메뉴에는 기본적으로 밑반찬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그냥저냥한 밑반찬들이 아니라 반찬 하나, 하나가 취향 저격이라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나 미역줄기볶음과 오뎅볶음, 그리고 열무김치(맞나요..?)는 진짜 취향저격이었다는 거! 아, 그러고보니 저 파 무침은 꼬막비빔밥 비벼 먹으실 때 넣어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처음에는 간을 어떻게 맞추지..? 싶었었는데! 저 파무침 넣고 비비니까 훨씬 맛나더라구요.

 

 

짜잔- 제가 주문한 꼬막비빔밥 입니다. 사실 보통 꼬막류는 윗쪽에 살짝 올려주는게 대부분인데- 울산 현대백화점 맛집 고복식당은 꼬막 양이 진짜 푸짐하더라구요.

보자마자 "우와~ 많다~" 싶을 정도로 푸짐해서 마음에 쏙 들었었어요.

 

 

푸짐하게 세팅해주신 꼬막무침을 그대로 다 넣어주고- 위에 파무침도 넣어주고! 준비해주신 참기름을 맛깔나게 후루룩 둘러 준 다음 슥슥 비벼먹으면 된답니다.

얼마만에 먹어보는 꼬막비빔밥 인지..!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참기름의 향도 좋았고, 쫀득하게 씹히는 꼬막살도 너무 맛있었어요. 배가 엄청 고파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더 맛있게 느껴졌답니다.

 

 

밥도 고슬고슬하고! 꼬막양념장과 조합도 잘 어울리고- 밥 양도 상당해서 부족함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 현대백화점을 가도 고복식당 방문하고 싶은 느낌이에요.

 

 

요건 비빔밥과 함께 세팅되어 나오는 국인데요. 장국이라고 해야 하나요?! 비빔밥 먹는 중간 중간 가볍게 한숟가락씩 떠먹어주기 좋았답니다.

 

 

요건 마마님이 주문하신 울산 현대백화점 맛집 고복식당의 전복장비빔밥이에요.  날계란 살포시 올라간게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와사비는 취향에 따라 빼셔도 되구요. 넣은 상태에서 그대로 비벼도 된답니다. 마마님은 와사비를 좋아하시는 편은 아니셔서 빼고 비벼서 드셨는데요, 한숟가락 먹어보니 빼도 맛있더라구요. 이곳의 비빔밥은 다 맛있는 것 같아요!

 

 

바삭하게 구워진 고구마치즈고로케 입니다. 비빔밥세트로 주문하시면, 비빔밥 2개에 이 고로케와 미니꼬막초무침이 서비스로 나오는데요! 갓 튀겨서 주시기 때문에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소스에 살짝 찍먹하면 더 맛깔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안쪽에 따뜻한 고구마 무스와 치즈가 믹스되어 있어서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 물론 개인적으로 저는 울산 현대백화점 맛집 고복식당 가게되면 비빔밥 부터 먹을테지만- 고로케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리고 요거는 미니꼬막초무침! 개인적으로 저는 초장 들어간 것 보다는 그냥 비빔밥이 더 좋았어요 :) 하지만 마마님께서는 꼬막초무침 맛있게 드셨다는 거~ 

다음에 울산 현대백화점 맛집 고복식당 찾게 되면, 냉면과 전복죽 조합도 맛보고 싶습니닷! 그때는 파파님과 언니도 모셔가야겠어요:)

 

울산 현대백화점 맛집 고복식당 위치 : 울산 남구 삼산동 15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