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이의 먹는 이야기/기타_맛집

제주 서쪽 맛집 노형 호수 아구찜 현지인이 인정한 맛집!

by 란- 2024. 11. 13.
728x90

 

비행기 타고 떠나는 즐거운 여행, 제주도로 출발 하기 전- 저희 가족은 카톡방에서 어떤 맛집을 갈지 두런두런 수다 떠는 중이었어요.

마마님께서 친구들에게 들어왔다고 제주 서쪽 맛집 노형 호수 아구찜 이란 곳은, 꼭 가봐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거기다가 볶음밥은 필수! 가격대고 착하고 맛도 좋고- 볶음밥은 기가막히다길래 방문해야 할 맛집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6인 가족 중 마마님과 저, 오직 둘만 아구찜을 좋아하지만, 마마님 환갑여행이었기 때문에 꼭 가야 했었죠 ^^ 후후

 

 

너무 흥분해서 들어간다고 제대로된 사진이 없어서 업체에서 제공한 사진을 퍼왔습니다. 

다른 것 보다 우선- 재주 서쪽 맛집 노형 호수 아구찜 가격대 보이시나요?! 요즘 아구찜 집 이렇게 가격 착한 곳 없어요. 小자가 40,000원 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大자가 45,000원 이라니 여기 진짜 혜자로운 곳이더라구요.

안그래도 대식가인 저희 집안, 가격대가 착하다 보니- 아구찜大자로 2개 주문했습니다. 이 때 방문했을 때가 코로나 한창일 때라 3명씩 2개 테이블로 나눠서 앉았어요. 속상..

 

 

기본으로 나오는 찬들입니다. 다들 아시죠? 맛집을 알아보는 기준 중에는 이 밑반찬도 포함된다는 사실. 반찬 하나, 하나가 입맛에 딱이었어요. 무엇보다 감탄했던건- 아구찜 같이 전문 음식을 다루는 곳은 이렇게 다양한 반찬을 주지는 않거든요.

 

 

버뜨, 제주 서쪽 맛집 노형 호수 아구찜은 정말 다양한 찬들을 준비해주셨답니다. 특히 저 감자조림은 파파님께서 정말 맛있게 드셨어요 :)

저는 아구찜 먹을거라고 열심히 배를 아끼고 있었고 말이죠!

 

 

그리고! 바야흐로 제주 서쪽 맛집 노형 호수 아구찜 메인 요리, 아구찜 大자가 나왔습니다. 저 비쥬얼과, 저 양 보이시나요? 저는 진짜.. 아구찜 러버로서 정말 다양한 아구전문점을 다녀왔다고 생각 하는데- 노형 호수 아구찜 많금 살코기 많이 주는 곳은 못봤어요.

오히려 콩나물이 부족해보일 정도니, 얼마나 많이 주시는 줄 알겠죠?! 살코기 밖에 먹지 못하는 파파님과 언니, 남동생 둘에게는 정말 사랑스러운 식당이었을 겁니다.

 

 

보면 볼 수록 아구 살코기의 양이 많아서 디테일하게 찍을 수 밖에 없었어요. 거기다가 저는 개인적으로 묽은 소스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요건 살짝 꾸덕한 소스로 더더욱 취향 저격.

진짜 아구에 진심이다 하시는 분들은 요기 오시면 엄청 만족하실 듯 합니다 :)

 

 

요 오동통한 살코기 보이시나요?! 제주 서쪽 맛집 노형 호수 아구찜은 생아귀를 사용해서 요리해주시기 때문에 살코기 자체가 윤기도 쟐쟐 흐르고 굉장히 부드러워요.

순살 아구찜 드셔보신 분들 아시겠지만, 냉동 쓰면 되게 텁텁 하거든요? 요건 촉촉 그 자체라 진짜 행복하게 먹었답니다.

 

 

2박 3일 제주도 머무르면서 정말 다양한 맛집을 다녔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여기! 제주 서쪽 맛집 노형 호수 아구찜입니다. 아직도 가끔 마마님은 이 곳을 이야기 하셔요. 정말 맛있었고, 또 가고싶다구요!

노형 호수 아구찜 가려고 조만간 비행기 한번 더 타야 할 듯 합니다 :)

 

 

헤헤 사진 보니까 저도 다시 먹고 싶네요~ 결 따라 부드럽게 씹히는 아구 살코기, 흔하게 볼 수 있는게 아니거든요~ 

제 티스토리에도 나름 아구찜 전문점 리뷰 많이 썼던 것 같은데- 제가 제일 맛있다고 생각 하는 일광 아구찜이나 요기나 비슷한 느낌이에요.

물론, 아구 많은건 노형 호수 아구찜이 넘사벽입니다. 가성비 부분도 여기가 최고구요!

 

 

아, 그리고 제가 좋아하던 고니도! 전 아구찜이든 해물찜이든 고니 없으면 너무 섭섭하더라구요. 곤 이라고 해야할지 고니라고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만- 아무튼 엄청 좋아하는 거랍니다!

간만에 다시 뒤적여 보니까 너무 가고 싶은 이 곳- 진짜 조만간 제주도 한번 더 방문할 계획 잡아봐야겠어요 :)

 

제주 서쪽 맛집 노형 호수 아구찜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107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