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이의 먹는 이야기/울산_맛집

울산 아구찜 아구불고기 맛집 장승골 여기 진짜 밥도둑!

by 란- 2024. 12. 19.
728x90

 

와.. 울산에서는 제 마음에 쏙 드는 울산 아구찜 맛집을 발견하지 못해서- 찜 땡길 때면 부산 기장으로 넘어가서 일광아구찜을 방문했었거든요. 

버뜨, 이번에 드디어! 울산에서도 먹기 좋은 울산 아구찜 아구불고기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특히나 아구를 별로 안좋아하는 언니가 반할 정도니까~ 진짜 장난 없어요. (언니는 아구불고기에 제대로 꽂혔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곳은 울산 장승골 이라는 곳인데요- 울주군 청량읍에 위치해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기본 식당의 느낌! 옆쪽으로 단체 손님들을 모시기 좋은 개별 가건물이 따로 있더라구요. 저희가 갔을 때도 어르신들의 모임이 있었는데- 거의 열댓분이 오셔서 맛있게 아구찜 드시고 가셨답니다 :) 나름 입소문 많이 난 곳 같더라구요!

저도 울산 아구찜 아구불고기 맛집 장승골을 알게 된 이유가 파파님이 모임에서 이 곳을 갔다가 생각보다 맛있으셔서 제 생각이 났다고 데리고 오신거거든요! 후후

 

 

짜잔 울산 아구찜 아구불고기 맛집 장승골의 메뉴판입니다. 기본적으로 찜/불고기/탕/지리/수육 모든 것을 하는 곳인데요!

저희는 생아구찜(중) 45,000원, 생아구불고기(대) 60,000원 이렇게 주문했어요- 4인 방문 기준입니다. 엄청 먹긴 먹었네요 헤헤 아, 그리고 사리 같은 경우는 1인분 2,000원이에요! 참고해주세요 :)

 

 

제가 아귀를 좋아하는 걸.. 아귀는 싫어하지 않을까요! 벽면 한 곳에 아귀의 효능이 적혀 있었어요. 솔직히 생긴건 진짜 못생겼는데 거기다가 먹기도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찜으로 만들어두면 기가 막히게 맛있거든요.

전 아귀 껍질도 진짜 좋아하는데~ 알고보니 아귀 껍질에는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 피부탄력과 피부염증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살짝 마음에 드는 포인트.

거기다가 아귀에는 비타민E와 비타민B2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노화 방지에도 좋고- 빈혈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앞으로 더 열심히 먹어보겠습니다. 미안해 아귀야...흐엥

 

 

요건 기본으로 제공되는 콩나물국 입니다! 셀프로 들고오셔야 하는데요, 식당내 손님이 적어서 여유로우면 직원분께서 서브해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

따끈한 국물이 스윽 들어가니까 기분 굉장히 좋았어요! 헤헤 아삭한 콩나물도 좋았고! 전 아귀를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콩나물 자체를 좋아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살짝 가져보았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찬들입니다. 버섯무침도 맛있었고- 깎두기도 딱 맞게 익었고! 무엇보다 언니와 마마님께서 샐러드를 정말 맛있게 드셨어요~ 저게 소스가 쫌 맛있나 보더라구요!

 

 

두둥- 울산 아구불고기 맛집 이라고 소개해도 될 정도로! 파파님과 언니의 입맛을 확~ 뺏들어 간 메뉴 입니다. 언니가 불맛 난다고! 너무 맛있다고 엄청 좋아햐더라구요~ 마치 불맛입힌 치킨 느낌이라면서요!

아구 살 자체가 부드러우니까 양념과 더 잘 어우러진 것 같았어요! 통통한 살코기들도 먹기 좋았구요.

 

 

언니가 워낙 극찬하길래 한 점 들고와서 맛봤는데- 오.. 맛있다고 외칠 만 해요! 진짜 밥도둑이더라구요. 밥이랑 먹으니까 맛깔나게 뚝딱 가능했습니다! 후후

부드러운 살코기가 입 안에서 녹는데 불 맛까지 입혀두니까 이거 뭐! 평소 아구를 즐겨먹지 않는 파파님이 여기를 좋아하시는 이유도 알게 되었구요~

 

 

그다음! 마마님과 제가 거의 다 먹은 아구찜 입니다. 파파님과 언니는 오직 아구불고기만 먹고, 아구찜은 저랑 마마님이 먹었어요- 음.. 기존에 일광아구찜이랑 비교해보면, 제 입맛에는 일광아구찜이 더 잘 맞긴 했어요. 전 산초가루를 좋아하거든요.

근데, 산초가루를 싫어하는 언니는 장승골의 아구찜이 더 맛있다고 평가했어요. 소스도 요긴 살짝 산뜻한 느낌? 일광아구찜은 살짝 꾸덕한 느낌이구요.

 

 

다만 다 좋았지만! 아쉬웠던게 아구 크기가 작다는 거에요. 아, 그렇다고 해서 아구의 양이 작은건 아닙니다. 크기가 작은 만큼 어마무시한 수의 아구들이 들어 있어요! 무슨 느낌인지 알죠?!

기본적으로 아구살을 크게 주는 곳은 아구 수가 작은데, 여기는 아구살이 작다 보니 수량으로 승부보는 느낌?! 야무지게 골라먹었습니다!

 

 

마무리는 감자사리 슥슥 비벼먹기 인데요- 저희가 아구찜에도, 아구불고기에도 둘 다 비벼먹어봤거든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구불고기 소스에 비벼먹는게 훠어어얼씬 더 맛있었어요. 그래서 혹시 울산 아구찜 아구불고기 맛집 장승골 방문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아구불고기 소스에 비벼먹는 거 추천드려용 :)

여하튼, 울산에서 나름 나쁘지 않다고 평 내린 곳이에요- 저는 가게 되면 기장 일광아구찜 갈 것 같지만, 파파님과 언니와 함께 움직여야 한다면 울산 장승골 갈 것 같습니다.

이게 취향을 타기 때문에 아구찜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꼭 한번 장승골 방문해보시고 평을 저한테도 말씀해주세용! 궁금궁금~

 

울산 아구찜 아구불고기 맛집 장승골 위치 : 울산 울주군 청량읍 문죽리 7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