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마님께서, 헬스 이모들께 해물칼국수 집이 새로 생겼다는 정보를 입수했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애정하는 헬스 이모분들께서는 먹기 위해 운동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 알뜰살뜰 맛집 정보가 쏠쏠하게 들어와요.
제가 또 칼국수면 대환장 하는 터라- 마마님께서 한번 같이 가보고 싶으셨는지 언급하길래, 당장 날잡고 고고했습니다.
울산 남창 다리 건너기 전, 유턴하는 방향에 위치한 이 곳이 바로 울산 남창 칼국수 맛집 진한 해물칼국수 에요. 주차공간이 있으니 차로 방문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번에 굴국밥도 개시하셨다던데- 굴국밥 먹으러도 한번 와야겠어요.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게 세팅되어 있구요~ 급하게 먹느라고 메뉴판을 못찍었는데! 메뉴는 심플합니다.
해물칼국수는 1인 12,000원 (2인 이상 주문 가능) 해물파전을 16,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저희는 해물칼국수 4인 (48,000원) + 해물파전 (16,000원) 이렇게 주문했답니다!

기본으로 준비되는 찬들이에요. 김치와 단무지, 그리고 저희는 파전을 주문해서 그런지 간장도 함께 준비해주셨습니다. 김치는 갓 담근 김치는 아니었지만 쏘쏘한 느낌이었어요. 원래 칼국수 집은 김치 맛있어야 가는 편인데- 요기 김치는 썩 메리트 있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물이 푸짐해서! 합격점이긴 해요 헤헤

크.. 파전 비쥬얼 압도적! 파파님께서 여기 파전 정말 맛있다고 엄청 좋아하셨어요 :)
이제는 사라진 굴국밥 집 가면, 항상 굴파전 주문했었는데! 그거보다 요게 훨씬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해물도 푸짐하게 들어 있고.

겉이 바삭하게 잘 익혀져 있어서 군침 절로 삼켜지는 비쥬얼이었답니다. 실제로 간장에 찍어먹으니까 배고픈 허기를 확 잡아주는게.. 파전맛집임에 틀림 없어요.
물론, 해물파전 가격에 16,000원이면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파파님께서도 좋아하시고 칼국수 나올때 까지 찢어먹기 좋아서 재방문 하면 또 주문할 것 같기는 해요!

그리고- 기다리다보니 도착했습니다! 해물칼국수 4인분. 다른 것 보다 푸짐하게 올라간 굴에 진짜 반했어요- 제가 또 굴귀신이라.. 비쥬얼부터 너무 좋더라구요~
덧붙여! 울산 남창 칼국수 맛집 진한 해물칼국수 에서는, 면은 부족하다 싶으시면 무료로 리필해주신답니다! 메리트 쩔죠?! 배불러서 남기긴 했지만- 양 많으신 분들은 리필해서 드실 수 있으니까! 더 좋을 것 같아요 :)

옆쪽으로는 가리비도 푸짐하게 세팅되어 있는데요- 안에 하나같이 통통한게. 해물칼국수에 들어있는 해물 비쥬얼이 이렇게 좋을 수 있나 감탄했어요 :)

남창에서 이정도의 신선한 굴을 만날 수 있는 곳이 흔치 않은데- 울산 남창 칼국수 맛집 진한 해물칼국수 에서는, 굴이 듬뿍 올라간 칼국수를 맛볼 수 있답니다!
실제로 유일하게 울산 온양읍 남창에서 굴국밥을 하던 가게가 문을 닫아서.. 이제 어디서 굴국밥을 먹을 수 있나 서러웠었는데! 진한 해물칼국수에서 이제 1인 굴국밥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는 칼국수만 먹었지만- 다음에 갈 때는 굴국밥도 먹어볼거에요 :)

굴은 익기 전에, 생굴로 먹으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당일 직송으로 받았을 경우- 이렇게 생굴로 드셔보라고 말씀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또 굴이면 대환장 하고, 생굴이면 더 환장하기 때문에! 야무지게 하나 딱 들어서-

초장에 찍어먹었어요 :) 완전 꿀맛~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진짜.. 최애 먹거리에요! 거기다가 비린맛 전혀 없고- 얼마나 신선한지. 사실 칼국수 맛은 막 엄청 맛집이다! 하기 어렵지만- 해물이 푸짐하고 너무 맛있게 먹어서 또 한번 가보고 싶긴 합니다.


짜잔- 야무지게 보글보글 끓고 있어요 :) 굴 다 건져 먹고! 가리비는 마마님이랑 파파님이 다 골라내셨더라구요- 허허 홍합만 조금 남긴 했는데, 보글 보글 끓는거 보니 군침 싹~ 돌더라구요.
면발이 기존 칼국수와는 달리 조금 더 통통하고 탱글했어요- 사실 면 식감으로만 따지자면 정말 괜찮았습니다. 탱글하니 맛있더라구요~

버뜨, 저는 울산 남창 칼국수 맛집 진한 해물칼국수에서 살짝 아쉬웠던 점은- 간이 밍숭맹숭하다는 부분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살짝 특색 없는 느낌이었거든요. 그래도 살짝 짭조롬해야 더 맛있게 먹어지는데 말이죠-
하지만, 이 부분을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취향껏 드시라고 칼국수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다데기를 따로 준비해두시더라구요?! 그래서 다데기 넣어보니, 또 얼추 간이 맞아서 야무지게 먹었어요.
이런 센스가 있다면 또 생각이 살짝 달라지긴 하죠. 좋다고 누구보다 열심히 먹었습니다 호호

김치랑 이렇게 콜라보로 먹으면 생각보다 입에 착착 감기는 느낌~ 면이 탱글 쫄깃 하고- 다데기 넣으니까 간도 맞아서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다만, 기존 울산 남창 칼국수 맛집들 가격대 형성되어 있는 것 보다 비싼편이라- 많은 분들이 재방문 할지는 살짝 의문이긴 해요!
저 요렇게 해물칼국수 4인분 + 부추전 주문하니까 64,000원 나왔었거든요! 칼국수 식사한거 치고는 비싸게 나온거니까. 재방문은 고려해볼 듯 합니다 :) 근데 굴국밥 먹으러는 한번 꼭 다시 가볼거에요! 후후
울산 남창 칼국수 맛집 진한 해물칼국수 위치 : 울산시 울주군 온양읍 대안리 451-1
'인이의 먹는 이야기 > 울산_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성안동 맛집 태양칼국수 웨이팅 긴 핫플레이스 꼭 먹어보세요! (18) | 2025.01.08 |
---|---|
울산 아구찜 아구불고기 맛집 장승골 여기 진짜 밥도둑! (53) | 2024.12.19 |
울산 무한리필 고기집 추천, 남창 대한제국 남창에 이런 곳이?! (21) | 2024.11.19 |
울산 진장동 맛집 동해아구찜 생아구라 부드럽고, 밑반찬까지 굿! (4) | 2024.11.09 |
온산 덕신 맛집 해풍 해물탕 낙곱새 곱창전골 현지인들이 선택한 찐 맛집 (7) | 2024.11.08 |
댓글
란-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